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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유용할 구글 GDN 마케팅, 집중 해주세요!

by GROOVE_DANBEE 2022. 12. 2.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조단비입니다 :)

 

오늘은 광고 비용을 줄이면서

효율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구글 GDN 마케팅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평소 광고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리타게팅이라는 단어를자주 들으면서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리타게팅이 가능한 광고 중

가장 대표적인 부분은 오늘 설명드릴

마케팅이라고 생각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높은 성과를

기대하시고 이 마케팅을

고려 해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직접 진행 해보시면 클릭율이나

전환율이 생각보다 높게 나오지 않고

리타게팅에 필요한 부분조차 쌓이지 않을 만큼

성과가 미비한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과연 이유가 어떻게 될까요?

 

우선 구글 GDN의 성과가 낮게 잡히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답니다.

 

그 중 전환율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바로 '랜딩페이지'인데요!

 

이 마케팅은 전세계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사용자 10명 중 9명을 도달 시킬 수 있다고

밝히는 만큼 높은 도달률과 확장성을 자랑하지만

다른 광고와 마찬가지로 보장을 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즉, 이 마케팅은 우리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관심이 높고

 

구매 할 확률도 높은 고객에게

노출 시키는 것까지는 완벽하게

수행 할 수 있겠지만 유입된 소비자들이

구매를 결정짓게 만들려면 랜딩 페이지의

역할이 상당히 집중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구글 GDN 마케팅을 말씀 드리는데에

랜딩 페이지를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를 준비하지 않거나 우선 순위로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매력적인 광고 배너를 제작하고

설정을 완벽하게 하더라도

전환 유무는 명확하게

랜딩 페이지에서 결정됩니다.

 

즉, 이 마케팅은 랜딩 페이지가

충분하게 준비가 되어있을 때

고려할 수 있는 광고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마케팅은 DA 광고 기반이며,

DA (Display ad)광고 만의 한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A 광고는 쉽게 배너형 광고를 뜻하는데

이런 배너 광고들의 경우에는 검색 광고와는

다르게 사용자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노출 되기 때문에 높은 도달률에 비해

타겟률이 낮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GDN 마케팅의 성과가 높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타겟률은 광고 성과와도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배너 광고들에 비해

이 마케팅들은 다양한 전략을 제공하여

타겟률을 조금 더 높일 순 있지만

 

DA 기반의 광고이기 때문에

이 마케팅을 진행 하려면 앞서 말씀드린

광고 특성에 고려하여 소재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대행사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운영하는게 좋을까요?

 

1. 불편감 소화하기

 

오늘 말씀드린 마케팅의 경우에는

인터넷 사용자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노출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는

'스팸'으로 인지 될 수 있습니다.

 

불편감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색감, 문구, 흥미 등을 이용해

GDN 마케팅을 시도해보면 좋겠습니다 :)

 

2. 광고가 노출되는 곳에 최적화 하기

 

만약 타겟이 확실하게 정해져있고,

게재 위치 타겟팅 등을 시도하시는 경우에는

광고가 노출되는 곳에 최적화 시켜두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간략하면서도 알차게

포스팅을 작성 해보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을까요?

 

이상으로 그루브애드 조단비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