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조단비입니다 :)
오늘 소개드릴 주제는
'마케팅 인사이트'입니다.
흔히 마케팅과 관련하여 이야기를 듣다보면
인사이트라는 말을 자주 들으셨을텐데요.

인사이트 = in(안) + sight(보다)로
미래의 리스크, 변화, 트렌드,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더 자세하게 설명 드리자면
말 그대로 통찰력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무언가를 찾아
그것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다.'
라고 생각 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광고로 예를 들자면,
계산을 하기 위해 카운터 앞에서 카드를 찾지 못하던 중
일행이 스마트폰으로 계산하고 상황이 종료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통해 기업이
의도한 마케팅 인사이트는
"가끔 카드를 잃어버리거나, 지갑에서
매번 꺼내기가 번거롭지 않으신가요?
핸드폰은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물건이니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편리 할 겁니다." 입니다.

감성소구, 이성소구 중에서는
이성소구에 속하는 광고 형태라고 볼 수 있으며,
소비자에게 원하는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을 설득하는 것입니다.
이는 소비자가 겪었던 불편함, 필요한 욕구 등을
소비자 입장에서 판단하여 그것을 토대로
마케팅, 광고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마케팅과 인사이트가 만나면 보다 강력하고
소비자 중심의 캠페인을 만들며,
보다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지금부터는 마케팅에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마케팅 인사이트 사이트를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오픈애즈
오픈애즈는 업종별, 분야별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픈애즈 뉴스레터를 구독하게 되면
매주 화요일 오전 8:30분에 메일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한 주간 이슈가 되었거나,
최근 트렌드 등 주목해야 할 마케팅 소식,
오픈애즈가 직접 고른 마케팅 콘텐츠를 쉽게 설명한 지식,
주간 오픈애즈에서 인기 있었던 콘텐츠 등을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2. 캐릿
인기있는 마케팅 사이트 중 하나로
캐릿에서는 MZ 세대의 관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0대와 20대들의 정보가 담겨있는 곳으로
MZ 세대에 대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참고 해볼 수 있습니다.
구독을 하면 매주 화요일 오전에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볼 수 있으니
놓친 트렌드를 빠르게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3. 트렌드 인사이트
10여 명의 에디터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며, 가꿔가고 있는 전문 매거진입니다.
인사이트부터 IT까지 폭넓은
트렌드 자료를 얻을 수 있는데요.
전문성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발견하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해석을
돕기 때문에 정말 유용합니다.
새로운 것이 궁금하다면 트렌드 인사이트
에디터들의 시각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4. 인사이트 아웃
구글과 SNS 마케팅 전문가들이
제공하고 있는 마케팅 인사이트입니다.
요즘 마케터들의 관심사와
놓쳐선 안 될 인기 컨텐츠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구글과 SNS 마케팅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어 원하시는 컨텐츠를
확인하기 편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에 대한 뜻과 관련된
사이트에 대하여 소개를 드렸는데요.
마케팅 및 광고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분석과 전략이 필요하며,
요즘 뜨는 트렌드와 타겟층을 파악하고
치열화 된 시장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어야 합니다.

오늘의 마케팅 인사이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