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조단비입니다 :)
오늘은 맘카페 제휴 마케팅에 대하여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맘카페 배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지
제휴 마케팅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배너는 공식적으로 맘카페와 제휴를 맺어
홍보하는 마케팅 방식 중 하나이며,
카페에 접속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위치에
배너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이러한 제휴 마케팅에는
노동량으로 인한 의문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 상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페에 따라서 마케팅 견적도
마찬가지로 천차만별이며,
마케터 입장으로서는 맘카페 제휴 절차가
공개되어있지 않은 카페도 종종 있기 때문에
여러 카페에 제휴 마케팅을 하면서
좋은 성과를 뽑아낸다 하더라도
노동량으로 인한 의문을 가지고 있는 마케팅이죠.
하지만 20~40대 여성인 주부님
(리빙, 건강, 육아, 결혼, 출산 등)이
타겟인 관련 업종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마케팅 중 하나입니다.
2022년 지금의 고객 분들은 보다 더 특출난 구매를 위해
소비자 행동 모델이라는 규칙에 따라 움직입니다.
주의 - 흥미 - 검색 - 비교 - 검토 - 구매 - 공유
이 7가지의 과정을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며,
우리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온라인 광고는
이 과정에 각각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소비자 행동 모델이
맘카페 제휴 마케팅이랑은 무슨 연관이 있는 걸까요?
대부분의 온라인 광고는 7가지 행동 모델에
전부 영향력을 끼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주부님들이 모여있는
맘카페의 경우에는 7가지 행동 모델의
전체적인 과정에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카페마다 지원되는 제휴 방식은 각각 다를 순 있겠지만
대부분 지원되는 방식인 배너, 필독 공지의 경우에는
상세 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한 주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으며 공유 과정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제품의 품질이 타사에 비해 더욱 좋다면 맘카페 회원들은
같은 회원이라는 소속감으로 인해 망설임없이
맘카페 제휴 마케팅으로 구매로 이어지게 되고
해당 회원들 구매를 결정하게 된
과정들 역시 후기로 공유될 수 있기 때문에
타 회원들에 대한 강력한 후기로부터
작용되는 일종의 선순환을 일으킵니다.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제휴 마케팅은
리빙, 건강, 육아용품 등 20~40대
여성 타겟의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와
런칭한지 얼마 되지않은 신규 브랜드의 경우에는
고객들의 실제 후기와 피드백을
단기간에 채우고 싶은 경우에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요새 카페에서 활동하는 모바일 이용자가
점차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카페 필독공지의
영향력이 매우 커지게 되었습니다.
맘카페 제휴 마케팅의
카페 배너와는 다르게 필독 공지는
게시글을 한 번씩 거쳐야지만 랜딩 페이지로
유입이 가능하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오히려 카페 내에서의 상세 페이지 열람이 가능하며,
회원분들이 댓글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의견도 충분히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 대한 충분한 소구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에서는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 분들과
제휴 마케팅 및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본 노하우로
확실하게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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