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조단비 컨설턴트였습니다 :)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은 고민을 하는 것이
바로 쇼핑몰 홍보입니다.
홍보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어던 수단을 이용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여러분들이 가용할 수 있는
예산 범위 내에서 이뤄져야 하는데요!
위 상황들을 고려하지 않다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에
특히나 더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조금이나마
합리적인 비용으로 쇼핑몰 마케팅을
원하시는 사장님들을 위해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무조건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겨냥하는 것이 아닌,
니즈와 트렌드를 어느정도 믹스하여 컨셉을 정하고
방향성에 맞는 전략을 세우셔야 합니다.
즉, 쇼핑몰 홍보를 하기 위해
컨셉을 먼저 정하여 판매하려는 제품을
전략적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렇다면 쇼핑몰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방법은
바로 상단노출과 리뷰입니다.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기존에 판매량이 많거나, 리뷰가 많아서
인기 상품으로 등록이 되어야 하는데
인기상품이 되려면 먼저 해당 쇼핑몰 마케팅
내용이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많은 검색량도
중요하지만 초기에는 이미 경쟁이
심한 시장이기 때문에 낮은 키워드로부터
시작하면서 점진적으로 늘려가며
쇼핑몰 홍보를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초반에 유입이 적더라도, 장기적으로 보았을 땐
리뷰와 유입을 꾸준히 늘리다보면
쇼핑몰을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쇼핑몰의 경우에는 포화가 되었기 때문에
효과적인 광고 진행을 위해서는
다양한 매체에서 진행해야 하는 점!
대부분의 마케팅 대행사들은 특정 매체에만
쇼핑몰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조회수는 높지만 실제 구매까지는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인지를 시키기 위해선
쇼핑몰 홍보물을 다양한 매체에 노출시키는 것과,
구매까지 이끌어 내야 한답니다.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한 게시판 활성화, 제품에 대한 사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전적인 부담이 존재하기 때문에
쇼핑몰 광고를 모든 매체에
진행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쇼핑몰의 컨셉에 맞는,
판매하려는 제품에 맞는 매체를 선정하여
쇼핑몰 마케팅 전략을 세우면 된답니다 ;)
그 중 맘카페, 인스타그램은
그루브애드에서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 전략인데요!

맘카페의 경우
홍보하고 싶은 제품을 실제 구매하고 사용해본 것처럼
긍정적인 후기성 글을 게시하여
카페 회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쇼핑몰 홍보입니다.
맘카페는 여성 회원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를 실감할 수 있으며,
더불어 입소문까지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20~3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함과 동시에,
잠재 고객이 가장 많은 플랫폼인데요!
쇼핑몰 자체의 오피셜 계정을 관리하거나,
쇼핑몰 컨셉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활용하는 쇼핑몰 마케팅입니다.

이상으로 효율적인 쇼핑몰 광고 전략과
그루브애드만의 전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채널톡으로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