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조단비 컨설턴트입니다 :)
오늘은 저렴한 광고 비용으로도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구글 GDN 광고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평소 광고를 진행 중이시거나
광고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은
리타겟팅이라는 단어를 자주 들으면서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 진행하는 광고이지만 구글에만
노출되는 것이 아닌, 구글 및 구글과
제휴를 맺은 수백만개의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에 배너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입니다.
유튜브는 물론이고, 블로그, 앱, 커뮤니티 등
엄청나게 넓은 범위에 노출시켜
인터넷 유저의 총 90%에게 ㄷ호달된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광범위한 노출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광범위한 노출이 필요없는
광고주 분들도 분명히 계시리라 예상이 됩니다.
구글 GDN 광고는 세밀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있는 유저에게 관련성이 가장 높은 곳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구글일까요?
73%의 소비자는 관심있는 브랜드와 상품을
찾기 위해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검색을
수시로 하고 있다고 응답을 했으며,
85%의 소비자는 필요한 상품을 찾으면
24시간 내에 구매 등 상품과 관련된
행동을 취한다고 응답을 했는데요.
작년 통계에 따르면 검색엔진 1위는 여전히
네이버이긴 하지만 48.74%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기존대비 무려 30% 가량 감소한 수치로,
우리나라의 검색엔진 1위인 네이버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기 때문에 구글 GDN 광고의
중요성이 극대화 되고 있습니다.
반면 구글의 점유율은 40.83%로 기존 대비 무려
40% 가량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격차들은 점차 더 벌어질 것이라는
마케팅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이 부분만 확인을 해도 왜 구글 광고의 중요성이
극대화 되고 있는지 감이 오시나요?
구글 점유율 상승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네이버의 검색품질 하락과 함께
유튜브 시대의 시작이 가장 큰 이유로 보입니다.
- 파워링크, 블로그 광고 경험만 있는 마케팅 초보
- 광고에 비용을 투자해도 효율이 예전같이 않은 분
- 유튜브 광고 (구글 GDN 광고) 방법을 몰라 시도를 못하시는 분
- 과거의 아날로그 방식이 아닌, 트렌디하고 새로운 마케팅이 필요하신 분
- 단기간에 피부로 와닿는 효과를 실감하고 싶은 분
위 내용 중 하나라도 해당 된다면
상담이라도 먼저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과거부터 쭉 네이버 플랫폼만
진행 해보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광고 효율이 예전보다 좋진 않을 텐데요.
위 포스팅을 보셨듯,
네이버 점유율은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구글이 차세대 검색엔진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구글 광고는
더 늦기 전에 시작하셔야 한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에서는?
구글 GDN 광고를 위해 배너 제작부터
카피라이팅, 타겟 설정 및 세부적인 셋팅과
보고서 전달까지 대행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 가장 스마트한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폭발적인 전환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궁금하시다면?
아래 카톡으로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마케팅 전문 그루브애드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입니다.
pf.kakao.com
<그루브애드 유튜브 랜딩페이지>
유튜브
grooveyoutube.imweb.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