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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좋은 마케팅 용어 모음 (1)

by GROOVE_DANBEE 2022. 10. 4.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조단비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용어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을 정보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ㅎㅎ!

 

마케팅 관리에는 고객에게 다가가고 

관심을 이끄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포함시키고 있답니다.

 

매매 자체를 가지고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훨씬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이라는 용어 안에서도

여러가지 종류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분야의 용어에 대해서 알고있어야 한다는 사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용어와 관련된 것들을 자세히 알고 있을 수록

도움이 많이 되므로 숙지 해두시면 좋으니

오늘 포스팅 정독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마케팅 용어 첫번째는 CPC입니다!

 

Cost Per Click의 약자로 마케팅을

공부하지 않으신 분들도

흔히 알고 들어보신 적 있는 용어일겁니다.

 

보통 파워링크 광고를 CPC광고라고

브릴우며, 마케팅 용어 중에선

비교적 유명한 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클릭 한 번 당 과금이 발생하는 방식이며

실제 매출이 발생하느냐는 고려 대상이 되지 않고,

단순히 클릭 한 번의 액션으로 과금이 적용됩니다.

 

검색광고를 거쳐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해주는 장점이 있으며,

기업이나 광고주들이 많이 요청하는

그런 마케팅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용어 두번째 단어는?? CTR

 

광고가 한 번 노출되었을 때

얼만큼의 클릭율이 발생 되었는지를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예시로 네이버에 나타나는 여러가지의 광고가

100번의 노출이 되었을 경우, 소비자가

10번 클릭하면 10프로의 성과가

나오게 되는 원리인데요!

 

그래서 소비자가 클릭 액션을

많이하면 할 수록 구매 전환이

올라가기 때문에 광고 측정을 할 때

CTR로 측정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대표적인 마케팅 서오가 지표를

CTR광고로 측정하는 것이

일반적인 이유도 이것 때문인데요!

CPC와 마찬가지로 마케팅에서

자주 쓰이는 방식입니다.

 

 

마케팅 용어 세번째 단어는 CPM입니다.

 

CPM은 광고가 1000번 노출 되었을 때

광고비가 과금되는 방식으로

CPC와 비슷해 보이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CPC는 클릭 횟수로만 광고비를 선정하지만

CPM은 노출된 횟수로 광고비를

측정한다는 점입니다.

 

맨 끝자리인 M은 Mille를 의미하며

영어로 1000의 어원이 되는 라틴어이며,

1000을 의미하는 단어라서 끝자리를

확인하면 구분하기 훨씬 편리하답니다.

 

 

다음의 네번째 용어로는 CTA가 있습니다.

 

광고를 봤던 사람이 광고주가 설정한

행동을 취했을 때 과금되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마케팅 용어

마케팅에서 많이 설정되며

회원가입이나 설문조사 참여,

앱 설치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웹 서핑을 할 때

페이지에서 앱설치를 유도하거나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광고를

경험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해당 광고를 보고 가입이나 설치를

진행하시면 광고주에게 광고비가 들어가는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마케팅과 관련된 용어들이

너무 많은지라 오늘은 여기까지만

준비해왔습니다 ㅎㅎ!!

 

다음 이 시간에는

알아두면 좋을 마케팅 관련 용어 2탄을

준비해올테니 많이들 참고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